'입는 한글 공모전(HAANGLE LOOK CONTEST)' 2024 응모 마감
한글을 사랑하는 세계 곳곳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로 입는 한글 공모전에 의미 있고 훌륭한 2,715건의 작품이 모였다. 그리고 드디어 사무국의 준비와 심사단의 노력으로 치열한 예심을 거쳐 경연(본선)에 올라갈 60점의 작품들이 선정되었다.
이번 입는 한글(HAANGLE LOOK) 응모 과정에서는 특히 한국 안팎의 많은 학교에서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는데, 응모를 준비하고 진행하는 그 과정이 결과보다 더 아름다운 과정을 만들어 냈다고 사무국에서는 평가하고 있다.
비록 이번 공모전이 한 달을 조금 넘긴 짧은 시간 동안 진행되느라 응모자들은 준비와 응모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정말 다양한 연령, 성별, 국적 등의 사람들이 수천 건의 작품들로 뜨겁게 호응하며 경쟁하는 작은 축전의 시간이었다. 입는 한글 사무국 모두는 응모자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입는 한글 경연(본선) 진출작 공개 일정과 방법
- 공개 예정 일정 : 2024년 9월 23일 오후 6시
- 이 누리집을 통해서 공개 예정
- 공개와 동시에 일반인 평가 참여 페이지도 열릴 예정
- 최종 시상작들 결정과 공개 일정, 시상 안내 등도 함께 공개 예정
이제 '입는 한글 한마당(HAANGLE LOOK SHOW)'이다!
경연(본선)은 경쟁보다 즐거운 공유와 참여의 시간이 될 것이다. 바로 수백 벌의 한글 옷들이 걸려 있는 '입는 한글 한마당(HAANGLE LOOK SHOW)'이 오프라인으로 열리기 때문이다!
'2024 한글주간' 기간 동안 광화문 광장과 국립한글박물관 앞에서는 누구나 입는 한글(HAANGLE LOOK) 경연작 60가지 종류의 한글 옷들을 구경하고 만지고 입어볼 수도 있다. 또한 재미있고 의미 있는 이벤트 참여를 통하여 전시되는 수백 벌의 한글 옷들을 무료 나눔으로써 가져갈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한글로 멋 좀 부려보고 싶은가? 이제 '입는 한글 한마당(HAANGLE LOOK SHOW)'을 기다리자!